기술이전 정의

한국전력이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을 산업체등 제 3자에게 양도 및 허용하여 상용화함으로써 회사 경영에 기여함은 물론 나아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기술이전촉진법 제2조에 의한 정의 : "기술이전"이란 양도, 실시권 허락, 기술지도, 공동연구, 합작투자 또는 인수·합병 등의 방법으로 기술이 기술보유자(해당 기술을 처분할 권한이 있는 자를 포함한다)로부터 그 외의 자에게 이전되는 것을 말한다.

기술이전 계약

기술이전계약'이라 함은 한국전력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지적재산권 포함)에 대한 교육지도 또는 현장지도를 통하여 실시권을 허여하는 계약을 말하며, 포괄적으로는 특허권 등의 산업재산권을 기술이전업체에 실시 허락하고, 실시 허락을 받은 기업은 그 대가로 실시료(Royalty)를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License 계약을 포함한다

기술이전의 형태

이전되는 기술의 형태에 따라 특허 등 산업재산권 이전, 노하우 기술이전, 산업 재산권과 노하우 기술을 포함하는 기술이전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소유권의 이 전여부에 따라 기술매각(양도) 또는 기술실시, 기술실시권의 유형에 따라 전용실시권과 통상실시권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기술료 납부방법

기술사용계약 체결후 기술료(부가세포함)를 아래의 계좌로 입금하면, 한국전력 담당부서에서 입금확인후 세금계산서를 영수 발행한다.

○ 계좌번호 : 790-1094-8042-108 농협
○ 예금주 : 한국전력공사
최종 갱신일자: 2014년 3월 1일[기술기획처 특허부]